클레이튼 기반 NFT 거래 플랫폼의 탄생
'클럽스(Klubs)'는 클레이튼 기반으로 발행한 NFT의 거래에 최적화된 거래 플랫폼(MarketPlace)입니다. 한국 개발자들이 만들었고, 사이트의 모든 서비스는 한국어로 지원됩니다.
원작자에게 로얄티(2차 수수료)가 지급되지 않았던 문제를 보완하며 지난 2021년 11월 출시된 클럽스(Klubs)는 단 한달여만에 거의 모든 국내 클레이튼 기반 NFT 프로젝트들이 거래되는 독보적인 플랫폼으로 부상했습니다.
계속해서 업데이트가 진행되고 있고, 현재 'PFP NFT'의 경우에는 NFT 프로젝트 랭킹 확인, 개별 NFT의 희귀도 점수 확인, 이미지 속성 기준 NFT 필터링 및 검색, 다중거래 등이 가능합니다.
클럽스(Klubs)에서 통용되는 코인은 믹스(MIX)입니다. 현재 거래소에 상장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클레이(Klay)를 구입한 후, 클레이스왑(KLAYswap) 사이트에서 클레이(Klay)를 믹스(MIX)로 전환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카이카스 지갑에 일정량의 클레이(Klay)가 담겨있을 경우, 클럽스(Klubs) 홈페이지에서도 바로 믹스(MIX)로 전환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클럽스(Klubs) 장점
1) 클레이튼 기반 NFT의 원작자도 로얄티(2차 수수료)를 받을 수 있음.
2) 국내 클레이튼 기반 NFT 프로젝트의 랭킹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음.
3) 개별 NFT의 희귀도를 점수를 통해 확인할 수 있음.
4) 모든 서비스가 한국어로 지원됨.
2021년 12월 13일부터 Art NFT도 거래될 예정이며, 현재 디스코드를 통해 NFT아티스트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있다고 합니다. NFT 프로젝트에 관심이 많은 크리에이터분들이라면 클럽스(Klubs)의 행보에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적극 참여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