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이비통의 모바일 게임, LOUIS THE GAME
2021년 8월, 루이비통(Louis Vuitton)은 30개의 무료 NFT를 수집할 수 있는 모바일 게임 'LOUIS THE GAME'을 출시했습니다.
이 게임은 1854년 파리에서 자신의 이름을 딴 브랜드 Louis Vuitton을 설립한, 창업주의 탄생 20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제작됐는데요.
창업주 루이비통은 열네 살에 고향인 주라(Jura)를 떠나 2년을 걸어서 파리에 도착했고 도제로 일하며 꿈을 키웠었다고 합니다.
LOUIS THE GAME에서는 브랜드 루이비통의 모노그램을 의인화한 캐릭터 '비비엔(Vivienne)'이 파리, 런던, 베이징, 도쿄, 뉴욕 등을 모티브로 만든 7가지 판타지 세계를 탐험합니다.
*영상촬영 및 편집: Metapippin, <LOUIS THE GAME>
*출처: LOUIS THE GAME, <캐릭터 비비엔 선택창 > |
게임에는 모노그램이 새겨진 생일 양초 200개, 루이비통의 이야기가 담긴 엽서, 루이비통 NFT를 수집할 수 있는 실마리가 담겨있고, 게임하는 동안 언제든지 루이비통 아이템으로 만든 다양한 스킨으로 캐릭터 비비엔의 모습을 바꿀 수도 있습니다.
루이비통의 첫번째 NFT 시리즈
루이비통에서 발행한 첫번째 NFT는 '움직이는 엽서'입니다.
루이비통의 세 가지 역사적인 순간(Louis's Birthday, Founding of the Maison, LOUIS VUITTON X BEEPLE SS19 Collaboration)을 각 10개의 에디션으로 구성해서 총 30개의 NFT를 모바일 게임 LOUIS THE GAME 을 통해 배포했습니다.
현재 이 NFT를 획득한 30명의 ID는 루이비통에서 이 프로젝트를 위해 만든 공식 사이트에 공개되어 있습니다.
*출처: Louis Vuitton, <역사적 순간: 루이비통 탄생(생가 및 파리에 설립한 메종 모습)> |
*출처: Louis Vuitton, <NFT 획득자 명단(왼), 역사적 순간: 루이비통 비플 협업(위), 창업주 루이비통(아래)> |
*출처: LOUIS THE GAME, <생일양초를 획득하면 볼 수 있는 게임 내 엽서> |
NFT로 발행한 '움직이는 엽서'는 LOUIS THE GAME에서 생일 양초를 모으면 볼 수 있는 게임 내 엽서들 중 1번, 34번, 52번을 역사적인 순간이 담긴 실제 현장 사진과 영상으로 특별히 제작한 것입니다.
예를 들어, NFT로 발행한 <LOUIS VUITTON X BEEPLE SS19 콜라보레이션 - POSTCARD 52>에는 루이비통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니콜라 게스키에르(Nicolas Ghesquiere)가 디지털 아티스트 비플(Beeple)의 작품에서 영감을 받아서 제작한 루이비통의 2019년 봄-여름 시즌 컬렉션의 영상이 담겨있습니다.
루이비통에서 발행한 NFT는 LOUIS THE GAME을 통해 무료로 배포됐고 출처 및 진품 확인은 이더리움 블록체인에서 할 수 있지만, 이 NFT들은 루이비통에서 모든 사람들이 감상할 수 있도록 외부에 공개한 디지털 자산일 뿐 소유권을 이전한 것은 아니기 때문에 거래 플랫폼을 통한 판매는 불가능합니다.
NFT 열풍 속에서 루이비통은 출시하면 대박을 터트릴 확률이 매우 높은 자사의 첫 번째 NFT를 상업적인 목적이 아닌 '브랜드 철학과 특별한 시간을 담은 기념품'으로 제작하고 무료로 즐길 수 있는 모바일 게임을 통해 배포한 점이 개인적으로 가장 흥미로웠습니다. 167년이상 전 세계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는 명품 브랜드다운 선택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다만, 모바일 게임이라는 장르의 속성을 고려해서 좀 더 많은 사람들이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스마트폰의 기종에 따라 나타나는 그래픽 깨짐 현상, 발열감, 버벅거림 등은 개선이 되면 좋을 것 같습니다.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