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디다스 전용 POAP 발행
지난 11월, 아디다스 전용 POAP(Proof of Attendance Protocol)가 발행됐습니다. POAP라는 개념은 아직 우리에게 생소해서 기술 이야기로 들어가면 다소 복잡하게 느껴집니다.
간단하게 이야기하자면, POAP는 일종의 NFT 배지입니다.
가상세계 및 현실세계의 이벤트 주최자가 POAP라는 방식으로 해당 이벤트 전용 NFT배지를 발행하고, 이벤트의 참가자들이 일정한 미션을 달성하면 NFT배지를 지급합니다.
현재 POAP는 다양한 사람들과 함께 동일한 시간과 경험을 공유한 사실을 블록체인에 기록하고 NFT배지로 기념하는 정도로 활용되고 있지만, 앞으로 POAP 생태계가 성장하면 디지털 경제 측면에서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실제로 아디다스는 이러한 가능성에 주목해서 지난 11월에 POAP를 활용한 '아이다스 전용 NFT 배지(Adidas POAP)'를 발행했습니다.
그리고 자사 신규 서비스인 '컴펌드(CONFIRMED)'의 홍보용 이벤트를 통해 배포하면서 "이 디지털 수집품은 당신이 새로운 여정의 시작부터 우리와 함께했다는 것을 증명합니다... 안전하게 보관하세요. 유용할 수 있습니다."라고 공지했습니다.
컴펌드(CONFIRMED)는 전용 앱(App)을 통해 독점 인터뷰 등 오리지널 콘텐츠와 아디다스에서 엄선한 한정판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현재 POAP 공식 사이트에 방문하면 다음과 같은 아디다스의 공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디다스 POAP 보유자들은 앞으로 아디다스에서 만들어 갈 메타버스 서비스와 컴펌드 앱의 다양한 이벤트에 가장 먼저 접근할 수 있는 권한을 갖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더샌드박스 토지확보
최근 아디다스 오리지널 공식 트위터에 더샌드박스(The Sandbox)의 토지와 관련된 트윗이 올라왔습니다. 아직 구체적인 계획이 발표되진 않았는데요.
*출처: Adidas Original Official Twitter |
*출처: Intel, <adiVerse: Virtual Footwear Wall> |
트위터에 살짝 언급한 'adiVerse'는 지난 2011년에 처음 인텔과 함께 아이다스 플래그십 스토어에 선보였던 'adiVerse Virtual Footwear Wall'이 아닐까 싶습니다.
당시 터치스크린을 통해 8,000여개의 제품을 3D로 확인 할 수 있었는데요. 메타버스 내 가상공간에 마련된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쇼핑을 하면 현실세계에 해당 제품을 배송해 주는 방식 등의 연계 서비스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협업기반 NFT출시 및 신상품 기획
지난 12월 17일에 아디다스는 보어드 에이프 요트 클럽(Bored Ape Yacht Club), 펑크코믹스(Punks Comics), NFT수집가 GMoney와 함께 'Into Metaverse NFT'를 출시했습니다.
이번 NFT는 총 3만 개가 발행 됐지만 이중 380개는 아디다스에서 보유하고, 2만 개는 Adidas POAP, Bored Ape Yacht Club NFT, Mutant Ape Yacht Club NFT, GMoney Token, Pixel Vault NFT의 소유자들에게 'Early Access' 자격을 부여해서 예약 판매했습니다. 그리고 나머지 9,620개는 일반 대중들에게 판매됐습니다.
NFT 초기 판매 가격은 0.2 ETH(약 100만원)였지만 시작한 지 1분도 안 돼서 바로 매진을 기록했고, 지속적으로 가격 상승 추세를 보이며 12월 20일 현재 0.89ETH(약 450만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NFT 소유자들은 2022년에 제공될 아디다스의 메타버스 서비스, Bored Ape Yacht Club, GMoney 등과 함께 개발한 후드티, 운동복, 비니 등 아디다스 디지털 아이템과 그 실물 제품인 한정판 신상품을 받아볼 수 있는 독점적인 혜택을 갖게 됩니다.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