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고사항: 나카모토 게임즈(Nakamoto Games)
2020년에 태국 방콕에 설립된 스타트업으로 전 세계의 게이머와 개발자가 모두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세계 최초의 P2E 게이밍 생태계(The world’s first play-to-earn gaming ecosystem)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태국 정부 및 대학에서 자국의 성공적인 블록체인 스타트업 사례를 들 때 자주 언급하는 회사이기도 합니다.
나카모토 게임즈의 P2E게임 생태계 특징
1) 게이머와 개발자 모두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시스템
나카모토 게임즈가 만드는 새로운 P2E 게임 생태계는 공개된 개발 소스를 이용해서 누구나 자유롭게 앱과 게임을 만들고 전용 마켓 플랫폼을 통해 출시할 수 있는 '애플 앱 스토어', '로블록스'의 특징과 게이머들이 게임에서 획득한 보상과 아이템으로 돈을 버는 '엑시 인피니티'를 합쳐놓은 것 같은 모양새입니다.
크게 보면 '게이머(Player)'와 '개발자(Developer)'의 관점에서 각각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구조를 만들고 있는데요.
예를들어, 게이머는 블록체인 기반의 P2E 게임에 참여해서 NFT 아이템과 게임 토큰 NAKA를 획득하고 스테이킹, 파밍 등 De-fi 연계 서비스와 암호화폐 거래소에서의 투자, NFT 아이템 거래 등을 통해 추가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이 방식은 현재 출시된 대다수의 P2E 게임이 가지고 있는 요소이기도 합니다).
이와 더불어 개발자는 '게임 개발 키트'를 이용해서 자유롭게 신규 P2E 게임을 만들고 ''P2E 게임 플랫폼'에 게재해서 수익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이를 구현하기 위해 나카모토 게임즈는 2021년 하반기까지 자사의 P2E 게임 플랫폼 구축, 게임 토큰 'NAKA'의 거래소 상장, Duck Hunter 등 P2E 게임 테스트 및 정식 출시 등으로 기반을 조성했고,
2022년 상반기 중으로 그동안 공언해 온 '게임 개발 키트(SDK, Software Development Kit)'를 출시해서 연내 100여개의 게임을 자사 P2E 게임 플랫폼에 올리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2) 열정적인 옹호자들을 위한 '사토시의 게이밍 클럽(Satoshi's Gaming Club)'
나카모토 게임즈는 자사 게임 생태계의 기축 통화로 게임 토큰 NAKA를 개발했습니다. 2021년 10월에 암호화폐 거래소 쿠코인(KuCoin)에 게임 토큰 NAKA를 상장하고 Roseon Finance와 파트너십을 체결해서 이자 수익을 창출 할 수 있는 스테이킹, 파밍 등의 De-fi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후 자연스럽게 게임 토큰 NAKA를 1만개 이상 보유하고 지속적으로 축적해 나가는 열정적인 옹호자들이 나타났는데요. '사토시의 게이밍 클럽(Satoshi's Gaming Club)'은 이들을 위한 전용 멤버십 서비스이자 커뮤니티 이름입니다.
지난 2021년 10월에 클럽 멤버 전용 웹사이트가 오픈됐고, 클럽 멤버들은 나카모토 게임즈 플랫폼내 가장 주목받는 P2E 게임의 초기 아이템 및 한정판 NFT의 오픈씨 사전예약 판매 등 멤버 전용 특별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는 권한을 가지고 있습니다.
3) 게임 토큰 NAKA와 토크노믹스(Tokenomics)
나카모토 게임즈의 게임 생태계에서 사용되는 토큰 NAKA는 다음의 3가지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➀ 게임 참여
나카모토 게임즈의 P2E 게임을 시작하려면 게임 토큰 NAKA가 필요합니다. 게임의 주요 아이템 구매, 게임 시작에 필요한 핵심연료 등으로 이용됩니다. 예를 들어 슈팅 게임인 'Duck Hunter'에서는 오리를 사냥하기 전 게임 내 탄약을 충전할 때 NAKA를 사용합니다.
➁ 상금과 보상금 적립
게임의 상금으로 게임 토큰 NAKA가 지급됩니다. 각 게임에서 가장 높은 순위를 차지한 게이머는 상금 적립풀에서 가장 많은 보상을 받을 수 있고 각 상금 적립풀의 일부는 디플레이션 시스템을 통해 소각됩니다.
➂ 거버넌스 참여
게이머가 P2E 게임 생태계의 거버넌스 활동(토큰 소각, 제안, 상금 구조에 대한 투표 등)에 참여할 때 게임 토큰 NAKA가 사용됩니다.
4) 효율적으로 거래량을 처리할 수 있는 환경으로 전환(이더리움 → 폴리곤 블록체인)
나카모토 게임즈는 그간 이더리움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서비스를 구축해왔지만 최근 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많은 거래을 빠르게 처리할 수 있는 폴리곤 블록체인으로 전환했습니다.
이를 위해 2021년 12월에 나카모토 게임즈 메인넷(Nakamoto Games Mainnet)을 출시하고 게임 토큰 'NAKA'를 이더리움의 ERC-20 형식에서 Polygon-native로 변경했습니다.
5) 메타버스 게임 '나카버스(Nakaverse)' 출시
나카버스(Nakaverse)에서 게이머들은 메타버스 게임 내에서 실제 경제와 유사하게 디지털 토지 등 한정된 자원을 수집해서 건물과 인프라를 만들고 지속적으로 수입을 창출할 수 있도록 개발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참고 하실 수 있도록 나카모토 게임즈의 공식 트위터에 게재된 예시를 담아왔습니다.
Nakamoto Games #creates its own #economy. The #NAKAVERSE will be a fully self-sustaining #digital #world. Each participant contributes to the economy's well being. Acquire #digital #land and gain exposure in the fastest moving #industry of 2022. $NAKA #NAKARMY #metaverse #society pic.twitter.com/9sqyC1aElk
— Nakamoto.Games (@NakamotoGames) December 27, 2021
추가로 2021년 12월 중순부터 나카버스 공식 사이트에서 첫번째 디지털 토지 NFT(북미 지역)가 판매되고 있는데 이 디지털 토지에는 구리, 철, 나무 등 게임 내에서 활용할 수 있는 자원이 패키지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출처: Nakaverse Official Site |
* 프로젝트의 특징을 기록하기 위한 목적으로 작성했습니다. 투자 종목 추천이 아니며, 실제 투자 여부는 변동성 및 해당 프로젝트에 대한 충분한 이해를 바탕으로 투자자 본인의 판단과 책임하에 신중히 결정하시기를 바랍니다.
*본 블로그의 모든 콘텐츠는 한국 저작권법에 따라 저작권의 보호를 받습니다.
0 댓글